최태원 노소영 부부 이혼 결정, 혼외자 사실까지 고백
SK 최태원 회장 재산분할, 부인 노소영 이혼 제3의 여인 딸 자녀 아들 연세 학력 자산 가족관계 가계도 군대 키 프로필 국내 최대 재산분할이 이뤄지면서 SK그룹의 경영지배력 약화 가능성까지 거론됐던 최태원 회장과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의 이혼 소송에서 인정된 재산분할액이 665억원으로 나왔어요. 노 관장이 애초 요구한 1조3000억원대의 재산분할 규모최 회장이 보유한 SK 주식의 50에 비하면 인용된 금액이 극히 일부에 그치지만 국내에서 현재까지 알려진 재판상 이혼에 따른 재산분할 액수로는 가장 많습니다.
법원은 노 장관이 요구한 SK 주식 분할을 받아투자하지 않고 위자료와 분할재산을 모두 현금으로 지급하라고 판결했다. 법원의 판결이 확정될 경우 노 관장은 위자료와 재산분할액을 합쳐 666억원을 세금 납부 없이 모두 현금으로 받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태원 노태우 사위
노태우 대통령이 사위를 맞았다. 최종현 선경집단 회장의 장남 태원29군과 노 최고 지도자의 딸 소영28양은 13일 상오 청와대 영빈관에서 양가의 친지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현재 국무총리의 주례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신랑과 신부는 모두 미국 시카고대에서 박사과정을 이수하고 있었으나 결혼 후에도 미국에서 계속 수학할 예정입니다. 중략 신랑과 신부는 미 시카고대에서 국제교육 중 교제를 해오다. 지난 2일 약혼을 했었다.
1988년 9월 13일에 기사에 나온 기사윗 글에는 SK그룹의 전 회장인 최종현씨와 전 대통령 노태우씨 가문이 사돈의 연을 맺었다는 내용이 실려 있습니다. 제가 쓴글에서 최태원 SK집단 회장과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이 만난 곳으로 미국 시카고대학이 언급되었습니다. 이는 최태원 회장의 아버지인 고 최종현 회장이 1959년 경제과학 석사학위를 취득한 곳이기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