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조의금 봉투 쓰는 법 잘못쓰면 찍히기 십상

힐링나레이터 2023. 10. 20.

조의금 봉투 쓰는 법 잘못쓰면 찍히기 십상

장례식장에 가야 할 일이 생겼는데 조의금 봉투 쓰는법을 모르겠어요라는 분들이 있습니다. 사회생활을 합니다. 보면 자주는 아니더라도 장례식장에 갈 일이 생깁니다. 때문에 조의금 봉투 한자 쓰는법이나 이름 쓰는 위치 등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조의금이란 다른 사람의 죽음을 슬퍼하며 유족에게 조의를 표하며 내는 돈으로 같은 말로는 부의금이 있습니다. 친구 어머니께서 돌아가셨을 때 조의금을 냈다. 또는 회사에서 조의금을 걷어 냈다는 말을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들어본 적은 있지만 아직까지 조의금 봉투를 내본적이 없습니다.면 조의금 봉투 쓰는법이 어렵고 헷갈릴 수 있습니다. 조의금은 그냥 흰 봉투가 아니라 조의금 봉투 문구를 적어 예를 갖춰 드려야 합니다. 조의금 봉투 쓰는법으로 알맞은 문구, 한자가장 많이 사용되는 조의금 봉투 한자 문구로는 부의, 근조가 있으며 조의, 추모도 사용합니다.

 

 

조의금 봉투 쓰는 법 잘못쓰면

1 조의금 준비

1 조의금 봉투 준비 대부분의 장례식장에는 봉투가 구비되어 있지만, 장례식장의 규모가 작은 경우 상주가 보는 앞에서 현금을 꺼내서 넣는 것은 예의에 어긋나며, 서로 민망해질 수 있으므로 사전에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현금은 헌 지폐로 준비 새 지폐의 경우 축하의 의미를 담고 있기 때문에, 조의금의 경우 가능하면 헌 지폐로 조의금을 내는 것이 좋습니다. 3 조의금 액수는 홀수로 보통 3, 5, 10만 원 정도를 조의금으로 준비하며, 9만 원은 불길한 기운을 갖고 있습니다.

하여 피하는 금액으로 조의금을 내실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조의금 계좌이체

지금은 인터넷이 발달되어 있으므로 조문을 가지 못할 상황이거나 조의금 봉투를 준비하지 못했을 때는 조의금을 계좌이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상주에게 계좌이체를 하기 위해서 사전에 계좌번호 확인이 먼저 있어야 합니다. 장례식 조의금 액수와 봉투 쓰는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부지런함을 담아 적절한 금액을 조문에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의금은 상대방과의 관계와 상황을 고려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홀수를 사용하는 이유는 고전적인 풍습에 따른 것이니 참고하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좋은 정보를 얻으려면 다른 글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조의금 금액

조의금 금액은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다만 조의금 금액을 선택할 때는 3만 원 5만 원 7만 원과 같이 홀수로 하는 것이 관례입니다. 다만, 10만 원을 할 수 있는데요. 10은 짝수이나 3과 7 홀수가 만나 길한 수이기에 괜찮습니다.

부의금은 지인이나 직장 동료라면 5만 원이 일반적입니다. 등등 가까운 동료이거나 성의를 표하고 싶다면 10만 원을 하는데요. 무요건 많습니다.고 좋은 것은 아니고 서로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례식 조의금은 얼마나 내야 할까요?

장례식 조의금은 고인 또는 유족과의 관계를 고려하여 결정됩니다. 친한 가족, 친구, 지인의 경우 10만원 내외로 준비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가족과 가까운 사이가 아닌 경우에는 3만원 또는 5만원 정도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회사나 직장 동료의 경우 3만원에서 10만원 사이, 상사나 선배의 경우 7만원 또는 10만원, 거래처 등 회사와 가까운 사이가 아닌 경우에는 3만원을 준비하시면 적절한 조의금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2 조의금 봉투 작성 방법

조의금 봉투 쓰는 법은 앞면에 상황에 맞는 한자를 쓰고, 뒷면에는 이름과 소속을 씁니다. 글자를 쓸 때는 모두 세로로 쓰셔야 합니다. 앞면 한자를 쓰실 때는 보통 중앙에 쓰는 것이 보편적이며, 뒷면 이름과 소속을 작성할 때는 이름이 소속 글씨보다. 크게 작성해야 하며 소속이 이름보다. 오른쪽에 위치해야 합니다. 따로 소속에 없는 경우라면 이름만 기입하셔도 무방합니다. 여기까지 조의금 봉투 쓰는 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사회생활뿐만 아니라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조의금을 내는 경우가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다만, 조의금의 경우 유족들이 슬픔에 잠겨있고 경사스러운 날이 아니기 때문에 최대한 예의를 갖추어야 합니다. 따라서, 사소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 조의금 봉투 쓰는 법까지도 올바르고 적절하게 작성해 주시면 고인과 상주에게 더 큰 감사와 위로가 될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1 조의금 준비

1 조의금 봉투 준비 대부분의 장례식장에는 봉투가 구비되어 있지만, 장례식장의 규모가 작은 경우 상주가 보는 앞에서 현금을 꺼내서 넣는 것은 예의에 어긋나며, 서로 민망해질 수 있으므로 사전에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조의금 계좌이체

지금은 인터넷이 발달되어 있으므로 조문을 가지 못할 상황이거나 조의금 봉투를 준비하지 못했을 때는 조의금을 계좌이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조의금 계좌이체

조의금 금액은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