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 관련주 (7 종목), 출시일
여태까지 도입합니다. 만다. 하던 애플페이가 3월 21일 오늘부터 공식 출시했다. 애플코리아는 3월21일 아이폰, 애플워치, 아이패드, 맥 같은 것을 통하여 한국에서도 애플페이를 이용할 수 있다고 공지했다. 애플페이것은 오늘부터 우리나라 오프라인 가맹점, 애플리케이션 및 웹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애플페이 한국서비스 - 현대체크카드 애플페이것은 현재 현대카드만 독점적으로 사용할수 있어요. 현대카드를 보유한 사람은 보유한 카드를 애플페이에 추가하면 우리나라 가맹점은 물론 애플페이를 도와주는 전 국제 가맹점에서 온라인, 오프라인 및 인앱 결제가 가능합니다.
현대카드에서 발행한 모든종류의 비자, 마스터체크카드 제품명 신용체크카드 및 우리나라 전용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보유한 고객은 간단한 절차를 통하여 아이폰, 애플워치, 아이패드, 맥에서 애플페이 추가만 하면됩니다.
철저한 개인정보 보안
이 보안은 사실 삼성 페이와 애플 페이가 각각 다른 암호해독 방법을 사용하고 있지만 공통적으로 우리의 체크카드 번호를 결제 단말기에 그대로 노출 시키는 게 아니라 결제할 때마다. 1회용 가상체크카드 번호가 생성된다는 건 동일합니다. 애플 페이 역시 삼성 페이렇게 우리의 실제 개인 정보나 체크카드 정보가 결제 단말기로 흘러들어 가지 않도록 일회용 가상 체크카드 번호가 매번 생성이 됩니다.
그래서 체크카드 번호가 저장되는 곳은 보유한 핸드폰, 워치 그리고 핸드폰과 워치 쓰고 있는 현대체크카드 앱 이렇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실질적으로 결제할 때 카드를 태그하는 결제 단말기로는 우리의 정말 개인 정보나 체크카드 정보가 흘러들어 가지 않습니다.
삼성 페이와 같지 않게 애플 페이것은 워치에서도 사용할 수는 점
삼성 페이와 애플 페이것은 결제에 사용되는 기술 자체가 애플 페이것은 NFC라는 방법을 사용하고 삼성 페이것은 MST라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삼성 페이를 하기 위해서는 이 MST 모듈이 필요한데 MST 모듈을 워치에 넣게 되면 디자인이 투박해질 수밖에 없는것으로 합니다. 아무래도 웨어러블의 핵심은 말 그대로 휴대성도 좋고 착용하기 편해야 되며 보기에도 좋아야 한다는 거겠죠. 그런데 MST 모듈을 넣자고 시계를 투박하게 만들 수는 없기 때문에 갤럭시 워치에는 이 MST 모듈 자체가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그런데 간혹 가다. 해외에서는 삼성 페이를 워치로 사용하시는 분들을 본 적이 있어요 하는 분들 계시고 해외에서는 이제 NFC 결제가 굉장히 일반화되어 있기에 갤럭시 워치에 있는 NFC 모듈로도 충분히 결제를 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