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실시간 비행기 결항 정보 확인 방법 (비행기 결항 시 대처법)

힐링나레이터 2023. 9. 21.

실시간 비행기 결항 정보 확인 방법 (비행기 결항 시 대처법)

갑작스러운 날씨, 여러가지 이유 때문에 해외, 국내 여행 중 비행기 지연 보상받는 방법과 규정을 알아보겠습니다. 비행기 지연 및 결항뿐만 아니라 수화물 지연, 파손 유실도 보상받으실 수 있습니다. 비행기 지연 혹은 결항 보상 방법은 각 항공사에서 신청가능합니다. 해당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피해해결 문의게시판에 뒤늦은 비행기의 정보를 입력 후 보상 요청 신청가능합니다. 항공사 홈페이지에 실시간 채팅이 있는 경우 실시간 채팅으로도 신청가능하며, 외국항공사의 경우 실시간 채팅으로 보상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실시간 비행기 결항 정보 확인 방법

국내선 지연 및 결항 보상 금액

국내선 비행기 결항 보상 기준 비행기 결항됐을 때 보상 금액을 결정내리는 가장 필요한 요소는 대체편을 어떤정도로 빨리 제공했는지 여부입니다. 국내선의 경우 3시간 이내 대체편을 제공했다면 운임의 20, 3시간 이후 대체편을 제공한 경우 운임비의 30, 12시간 이내 대체편을 제공하지 않았다면 전액 환급을 하고 해당 구간에 해당하는 항공권이나 바우처 등을 제공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국내선 지연 및 결항 보상

항공사 홈페이지 확인 방법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저는 대한항공을 예로 들겠습니다. 먼저 항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항공사 링크를 전부 다. 걸어두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항공편 현황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결항된 노선의 출발지 도착지를 입력하고 탑승일도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조회를 클릭합니다. 결항이 확정된 노선을 보시면 붉은색 네모 상자와 같이 결항이라고 표시되는데요. 밑에 운항정보확인서를 누르시면 더욱 구조화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상단에 국민편의정보, 실시간 운항정보 순으로 클릭합니다. 본인이 예약한 항공기의 출도착, 날짜, 공항, 항공사, 편명을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비행기 지연 및 결항 보상 사유

국내 여행은 물론 해외여행까지 천재지변으로 인한 비행기 지연과 결항에 대한 보상은 해결 대상에서 제외되지만 보상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여행자 보.험을 통한 항공기 및 수화불 지연 비용 실비 보상입니다. 여행 상품마다. 다르지만 비행기 지연 및 결항, 수화물 지연까지 보상받을 수 있는 상품이 있으니 여행자 보험 가입시 약관을 잘 확인하신 후 선택 신청하시고, 지연 및 결항이 생겼을때 보상받으시면 됩니다.

김포공항 운항스케줄

김포공항 사이트에 들어가면 상단에 특보발효내용이 뜹니다. 제주공항에 강풍특보가 발효 중로 판단됩니다 그러나 제주도 기상이 안 좋다는 건 이미 알고 있으니, 그래서 김포공항 출발 비행기들이 지연결항 등 어떠한 방법으로 되는지 확인해 보자 결항될 정도인지 확인해 보자고 사이트에서 공항을 서울김포로, 김포공항으로 선택하고 항공사와 편명은 선택 안 하고 구분은 국내선을 선택한 후, 조회 버튼을 누른다. 조회 후 뜨는 내역에 들어가 보면, 오후 5시 5분 김포공항 출발하여 제주도에 도착하는 대한항공 비행기가 1시간 지연됨을 확인할 있습니다.

본인이 타려는 에어부산 비행기는 시간 변경이 없었습니다.

천재지변으로 결항된 경우

우리가 가장 많이 경험할 수 있는 본보기 중 하나입니다. 태풍이나 지진과 같은 자연재해가 발생했을 때 그 피해는 해결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즉, 차이나는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항공사는 대체 항공편을 제공하거나 항공권에 대한 요금과 요금의 미사용 부분을 환불합니다. 따라서 예약된 숙박시설과 차량, 관광 티켓을 확인하고, 여행 계획에 차질이 없도록 환불이나 변화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대부분의 호텔 및 픽업 차량은 원인을 이야기할 때 날짜를 변경해 주지만, 환불 불가 상품의 경우 변경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악천후 및 공항사정 등과 같은 불가항력적인 사유는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국제선 지연 및 결항 보상 금액

국제선은 국내선과는 다르게 운항 시간과 대체편 제공 시간에 따라 보상 금액이 적용됩니다. 운항시간이 4시간 이내인 노선의 비행기가 결항된 경우에 보상 금액이 지급됩니다. 대체 편을 4시간 내로 제공했다면 최대 200달러, 4시간 초과해서 대체 편을 제공했다면 최대 400달러까지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운항시간이 4시간을 초과하는 노선의 항공기가 결항된 경우 4시간 이내에 대체 편을 제공했다면 최대 300달러, 4시간 이후에 대체편을 제공했다면 600달러, 12시간 이내 대체 편을 제공하지 못했다면 전액환불은 물론 최대 600달러를 승객에게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국내선 지연 및 결항 보상

국내선 비행기 결항 보상 기준 비행기 결항됐을 때 보상 금액을 결정내리는 가장 필요한 요소는 대체편을 어떤정도로 빨리 제공했는지 여부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항공사 홈페이지 확인 방법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항공사 홈페이지 확인

국내 여행은 물론 해외여행까지 천재지변으로 인한 비행기 지연과 결항에 대한 보상은 해결 대상에서 제외되지만 보상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