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협동조합중앙회 연봉, 초봉, 채용공고 완벽 정리
오랜만에 취준 일기를 써볼까 해요 아직 끝나지 않은 20년 하반기 이직 준비 그곳은 바로 신이 숨겨둔 직장 어부 어부 어부바 2021년 신협중앙회 신입 채용이 있었어요 저는 지인에게 이야기를 많이 들어왔던 곳이라 채용이 뜨자마자 자기소개서를 열심히 써봤어요 지난번 기술보증기금과 유사그렇지만 다른 신협 중앙회 슬로건 평생 어부바 슬로건에서 느껴지듯이 조합원들을 위한 사회적 금융, 포용적 금융을 실제로 실천하는 신용협동조합입니다. 신용협동조합 농협, 수협은 농어민분들이 조합원이라면 신협은 일반 서민, 중소회사 근로자분들이 조합원입니다.
평상시, 사회적포용적에 주목을 가지고 있었고 사회에 선량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이 끌렸어요 그중에서 신협중앙회는 전국의 신협 지점들을 총괄하는 일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NH농협은행이란?
드디어 은행이 접근하는 농협은행이 어디에 속해있는지 찾았습니다. 통장을 개설하고 대출도 할 수 있는 곳은 NH농협은행인데요. 앞서 소개한 농협중앙모임 계열사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옛날에는 농협중앙회였으나 현재는 NH농협은행으로 바뀌어서 많이 헷갈려하는 부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NH를 떼고 그냥 농협은행이라고도 불리죠. 그런데 여기서 호기심이 생기다 점이 생겨납니다. 저는 지역농협 통장을 가지고 있어요. 여기도 은행 아닌가요? 엄연한 말하면 농협이라는 큰 틀은 있지만 서로 다른 금융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같은 이름을 사용하긴 그렇지만 서로 법인이 분리되어 있어 거래실적이 공유되지 않습니다. 예금, 적금, 대출 등 상품의 종류, 취급기준, 업무처리 규정을 지키는 등이 다릅니다. 지역농협은 단위농협으로서, 각 지역에서 출자하여 설립된 조직입니다.
농협중앙회란?
농협 조직 구성도를 살펴보면서 알아봅시다. 농협중앙회에서 앞으로 가면 지역농협, 지역축협, 품목농협, 품목축협, 인삼협이 있습니다. 또 이 지역농협에서 앞으로 가면 혼자 조합원과 기업 조합원이 있고 그 앞에는 농업인이 있습니다. 즉, 농협중앙회는 이 농업인들이 모여 조합원이 되었고, 이 조합원이 모여 지역농협이 되었습니다. 농협중앙회는 바로 이를 총괄하는 중앙본부라 할 수가 있겠습니다.
농협이란 단어는 농업협동조합에서 온 것인데요. 이 협동조합이란 같은 목적을 가지고 모인 조합원들이 물자 등의 구매, 생산, 판매, 소비상승 등의 일부분 아니면 전부를 협동으로 영위하는 조직단체를 말합니다.
즉, 농업분야에서 만들어져서 농업협동조합농협, 축산업을 중점으로 하는 축산협동조합축협, 인삼을 중점으로 하는 인삼협동조합인삼협이 만들어 지게 된 것입니다.
농협은행 vs 지역농협단위농협 쉽게 구분하는 방법
농협은행과 지역농협을 구분해야 하는 이유는 지역농협에서 만든 계좌는 농협은행에서도 일부분 처리를 해주긴 하지만, 농협은행에서 만든 계좌는 지역농협에 가서는 금융업무처리를 할 수가 없습니다. 즉 업무가 호환되지 않는 다른 은행이라고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회사 관련 입금 일을 할 때 2금융권 단위농협 계좌가 아닌 1금융권 농협은행 계좌가 필요한 경우도 있으며, 비트가상화폐 등 거래하는 거래소에서 농협계좌가 필요한데 이같은 경우애 무요건 농협은행 통장이 필요한데 지역농협계좌를 개설하면 이용하실 수가 없습니다.
간판에 NH Bank NH농협은행 일산덕이지점 이렇게 나와있으면 농협은행이 맞습니다. 간판에 농협은행이라는 말은 없고 바로 일산농협 풍산역지점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여기는 농협은행이 아니라 지역농협단위농협입니다.
농협은 어떤 조직현황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았고, 법인체가 다른 농협은행과 지역농협과 관련되어서 채용, 연봉에 대해서도 간략히 다뤄보았습니다. 이에 따라 일반적으로 은행일을 보는 고객 입장에서 농협은행과 지역농협을 구분하려면 있어서 간판보는법, 계좌번호 보는법을 통하여서 농협은행과 지역농협을 쉽게 구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시나 업데회 된 내용이나 틀린 내용이 있는 경우 댓글로 알려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