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물 상속의 순서
증여와 각양각색으로 상속은 앞서 언급한대로 누군가의 죽음으로 인해 이루어지는 과정이기 때문에 준비가 미쳐 되지 못한 상황에도 발생할 있습니다. 본질상 유언이 있겠다면 법의 효력에 의해 소유물 분배가 이루어지나 그렇지 못한 경우 아래와 같은 우선순위가 적용됩니다. 민법에 근거하면, 0중요도 : 피상속인(사망자)의 배우자 - 1중요도 아니면 2순위와 공동상속 1중요도 : 직계비속(자녀, 손자녀들 등) 2중요도 : 직계존속(부모, 조부모, 증조부모님 등) 3중요도 : 형제자매 - 1, 2 순위가 없는 경우 단독상속 4중요도 : 4촌 이내 친족 - 1, 2, 3 순위가 없는 경우 단독상속 여기서 0순위(배우자)는 1순위(자녀) 및 2순위(부모)와 공동상속인이 되지만, 3순위(형제자매) 혹은 4순위(4촌 이내 친족)와 남은 경우 단독상속인이 됩니다.
계산방법, 공제한도는?
증여세와 상속세를 계산하는 방법은 동일하답니다. 계산방법- 증여세, 상속세 = 과세표준 x 누진세율 - 누진공제액※ 과세표준 = 증여가액(상속가액)에서 공제액을 뺀 금액예를 들어 만약 과세표준이 25억이라고 하면 10억원초과~30억원 이하 구간을 보고 계산하시면 된답니다. 해당 구간의 누진공제액이 1억6천만원이고 세율이 40%죠? 따라서 25억 x 40% - 1억 6천만원(누진공제액) = 8억 4천만원이 최종 납부해야 할 세금이 된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소유물 상속의 순서
증여와 각양각색으로 상속은 앞서 언급한대로 누군가의 죽음으로 인해 이루어지는 과정이기 때문에 준비가 미쳐 되지 못한 상황에도 발생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에서 퇴출된 루나, 이틀새 저가매수 필요
한국인 엔지니어가 개발한 가상소유물 ''루나''가 사실상 휴지조각이 돼 글로벌 거래소에서 퇴출되며 있지만 루나를 사들이는 국내 투자자들은 오히려 10만 명가량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해외에서 퇴출된 루나, 이틀새 저가매수
지난 6일 SK쉴더스를 시작으로 원스토어(11일), 태림페이퍼(11일)까지 IPO 대어의 연이은 상장 철회로 국내 예비 IPO 기업들엔 갑작스러운 혹한기를 맞아 공모 비전 수정이나 상장 연기가 잇따를 전망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