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금리 비교와 새마을금고 안정성
요즘에 들어, 높은 금리제품들이 많게 출시되며 있습니다. 제2 금융권에서는 5 넘는 상승한 금리 상품이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상품은 새마을금고에서 출시된 희망 나눔 깡총적금으로 저출산 극복취지의 금융상품입니다. 지난달 22일에 출시되어 선착순 6만 명 한정 모집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MG희망 나눔 깡충 적금은 새마을금고 창립 60주년을 기념하여 사회적 이슈인 저출생 극복을 위해 발매한 공익적 상품으로 2023년 출생자만 가입가능한 바로 그 정액 적립식 예금입니다.
깡총 적금은 기본이율 연 6.0, 우대이율 연 4.0를 제공해 총 10의 이율을 받을 수 있는 있는 상승한 금리 상품입니다. 우대이율은 다른 필요조건 없이 본인 명의 당해금고 요금불계좌로 만기 자동이체를 등록한 후 만기 자동이체 된 경우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 은행 및 금융기관
예금보험시스템 혹은 예금자보호법이 관련되는 은행 등 금융기관은 무려 285개에 달합니다. 상세 리스트는 엑셀파일로 첨부했다. 예금보험공사 홈페이지에서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하나은행, 국민은행, 우리은행 등 대형은행은 당연히 포함됩니다. 농협은행, 수협은행, 한국산업은행, 토스뱅크, 카카오뱅크한국카카오은행 등도 적용됩니다. 중국은행, 한국씨티은행 등 외국계 은행의 우리나라 지점도 사용 대상입니다. SBI저축은행, 대신저축은행, OK저축은행 등 저축은행도 해당됩니다.
DB생명보험, 삼성생명 등 생명보험사와 D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AIG 등 손해보험사도 포함입니다. NH투자증권, 삼성증권, 카카오페이증권, KB자산운용과 같은 금융투자사도 예금보험제도의 사용 대상이 됩니다.
보호 대출 한도액 및 보호 상품
예금자보호법이 설결정하는 보호 한도는 하나의 금융기관 당 원금과 이자를 합하여 5천만원입니다. 신한은행에 5천만원, 우리은행에 5천만원 예금했다고 했을 때, 관련 예금액은 모두 보호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만약 한 은행에 7천만원을 예금했다면, 5천만원은 예금보험제도에 따라 보호가 됩니다. 나머지 2천만원은 파산한 은행이 청산 절차를 거친 후에 다른 채권자들과 함께 채권액에 따라 비례해서 분배 받게 됩니다.
2천만원 전부를 돌려 받을 수도, 일부만 받을 수도 있습니다. 보호되는 상품은 예금, 예금 등입니다. 증권사 계좌에 보관된 예치금현금, 퇴직보험 등 원금이 보장되는 대부분의 상품이 해당됩니다.
신용카드 풍차 돌리기
신용카드 풍차 돌리기란 카드사가 몰랐던 발급자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현금성 지원을 받은 뒤 카드를 해지하는 행위를 반복하면서 혜택을 극소통하는 재테크 방식. 보통 직전 6개월간 관련 카드사 실적이 없어야만 몰랐던 발급 이벤트 대상자가 되고, 몰랐던 발급자를 대상으로 하는 페이백은 카드 발급 이후 23개월 만에 제공됨. 페이백을 받자마자 카드를 해지한 후 6개월에서 1년 사이 동일한 카드사의 카드를 신규로 발급, 페이백 혜택을 반복적으로 누릴 수 있음. 토스에서는 총 13종 신용카드의 몰랐던 발급 회원에게 최대 16만원까지 현금을 돌려줌. 다만, 신용카드 풍차돌리기는 과도한 신용카드 발급으로 신용점수를 하락시키는 요인이 될 수 있음. 신용카드 풍차돌리기는 과도하게 활용할 경우 신용점수 하락 요인이 되므로 대출 계획이 있다면 주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신용점수가 낮아지면 대출이 어렵거나, 높은 이자율이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사용 은행 및 금융기관
예금보험시스템 혹은 예금자보호법이 관련되는 은행 등 금융기관은 무려 285개에 달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호 대출 한도액 및 보호
예금자보호법이 설결정하는 보호 한도는 하나의 금융기관 당 원금과 이자를 합하여 5천만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보호 대출 한도액 및 보호
신용카드 풍차 돌리기란 카드사가 몰랐던 발급자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현금성 지원을 받은 뒤 카드를 해지하는 행위를 반복하면서 혜택을 극소통하는 재테크 방식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