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빨래 땀냄새 제거 방법 베이킹소다 활용으로 간단하게

힐링나레이터 2023. 8. 24.

빨래 땀냄새 제거 방법 베이킹소다 활용으로 간단하게

건강팁 생활팁 음식팁 건강팁 생활팁 음식팁 왕소금입니다. 무더위에 줄줄 흘러내리는 땀.땀에도 좋은 땀과 나쁜 땀이 있다는 거 아시나요? 땀은 체온을 조절하고 노폐물을 배출출합니다. 그래서 땀이 나는 때와 양, 색깔, 냄새, 부위를 보시면 내 몸의 건강을 알수 있습니다. 여름과 함께 시작된 지긋지긋한 땀과의 전쟁 땀에 과한 모든것 자세히 알아봅니다.

 

 

빨래 땀냄새 제거 방법 베이킹소다

드라이어 이용하기

헤어드라이어로도 땀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옷을 비닐봉지 안에 넣어두고 5분 정도 드라이어로 봉지 안에 바람을 넣어주면서 옷을 말립니다. 뜨거운 바람이 섬유 사이에 낀 땀냄새를 유발하는 분자를 없애주는 원리입니다. 비닐봉지가 없습니다.면 옷의 소매와 밑단을 손으로 감싸서 막은 다음, 바람이 새어나가지 않도록 해줍니다. 그다음 헤어드라이어의 열풍을 이용해서 5분간 옷 안쪽에 바람을 쐬어주면 땀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어 이용하기

우리나라가 다른 나라보다. 땀냄새가 유난히 적은 이유는?

사실 동북아시아 사람들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사람은 몸에서 악취가 나는 것을 당연시 여깁니다. 실제로 미국 남성의 95% 이상이 액취증을 갖고 있어서 학교에 샤워실을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하는데요. 이 액취증은 무엇일까요? 액취증이란 겨드랑이의 아포크린샘이 과도하게 발달하거나 이상이 생기는 질병을 말합니다. 일상생활에 지장은 없으나 정말 상상을 초월한 정도의 땀냄새를 풍기기 때문에 본인 포함 타인까지 굉장히 괴로운 질병입니다.

아포크린샘이란? 겨드랑이, 사타구니, 유방 등 신체 특정 부위의 피부에서 발견되는 일종의 땀샘입니다. 이런 액취증을 억제하기 위해 대부분의 사람은 데오드란트를 사용하며, 사실상 필수용품이라고 봐도 무방할 만큼 대부분의 외국인들이 반드시 소지하고 있습니다.

 



눈을 보존하는 블루베리

10대 슈퍼푸드에 속할 정도로 건강에 좋은 블루베리는 아침에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 성분이 피를 맑게 해 주고, 철분 함량이 높아 빈혈 예방에도 좋으며 라이신을 함유하고 있어 눈 건강 향상에 도움을 주는 과일입니다. 특히 고혈압 같은 심뇌혈관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하며 젊음을 유지시켜 주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있어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되고 최근 가장 심각한 병으로 떠상승하고 있는 당뇨병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건강을 위해 꼭 먹어야 할 과일입니다.

블루 베리는 그냥 먹기도 좋고 요구르트에 섞어 먹기도 좋고 샐러드로 먹기도 좋아 다양한 음식에 섞어 먹기 좋습니다.

수증기를 이용해서 땀냄새를 없애는 방법도 있습니다. 샤워나 목욕을 하고 나면 욕실에 습기가 가득 차죠. 바로 이때 땀 냄새가 밴 옷을 욕실에 1시간 정도 걸어두면 땀냄새가 사라집니다. 이와 유사한 원리로 옷 안쪽에 분무기로 물을 뿌리고 1시간 정도 바람이 통하는 베란다에 걸어두는 것도 좋습니다. 수증기가 증발하면서 냄새를 함께 데리고 사라지는 원리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참외

참외는 여름을 대표하는 또 다른 과일이기도 합니다. 참외가 영양가가 없습니다.는 얘기를 하는 사람도 있었는데요 그러나 그건 참외를 모르고 하시는 말입니다. 참외에는 비타민 C와 칼슘, 철분 등이 들어 있어 체내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효과가 있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 기관지 쪽 질환이나 폐 질환에 좋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혈관 질병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땀 냄새 제거하는 방법

땀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을 살펴보시면 먼저 땀 자체는 무색이며 냄새가 없습니다. 그러나 땀이 몸과 피부와 접촉으로 특유의 냄새가 발생합니다. 정리하면 세균에 의해 땀의 성분이나 피지 등이 분해됨으로써 냄새가 나는 것입니다. 이는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영향을 미치는 요소에는 식습관, 건강 상태, 미생물 수준 등이 포함됩니다. 그중 식습관이나 음식 섭취가 땀 냄새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특히 양파, 마늘, 향신료 등 강한 향을 가진 음식을 섭취하면 그 향이 땀으로 배출되어 냄새가 강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땀 냄새로 고민이 된다면 양파, 마늘 향신료 등 강한 향을 가진 음식을 피하는 것이 땀 냄새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가장 대표적인 땀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에는 청결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세균이 땀 속의 단백질을 먹고 소화시키는 데 걸리는 시간은 대게 23시간으로 이때마다.

자주 묻는 질문

드라이어 이용하기

헤어드라이어로도 땀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우리나라가 다른 나라보다. 땀냄새가 유난히 적은

사실 동북아시아 사람들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사람은 몸에서 악취가 나는 것을 당연시 여깁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가 다른 나라보다. 땀냄새가 유난히

10대 슈퍼푸드에 속할 정도로 건강에 좋은 블루베리는 아침에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