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스릴러 영화 제안 선호도 BEST 7 및 목록
안중근 그 자체, 배우 정성화 정성화는 1994년 SBS3기 개그맨으로서 방송계에 진출했습니다. 오늘날 배우로서 보여주는 카리스마를 생각한다면, 개그맨으로 먼저 데뷔했었다는 사실이 선뜻 믿기지가 않습니다. 정성화가 첫째 배우로서 커리어를 시작했던 작품은 1999년 SBS에서 방영되었던 드라마 카이스트였습니다. 이후 본격적인 배우로 전향한 그는 뮤지컬 무대에서 빛을 발휘하기 시작합니다. 그의 커리어의 정점에 바로 이 뮤지컬, 안중근이 있었습니다.
2009년부터 2023년까지 총 14년 간 그는 안중근 그 자체였고, 최근 개봉한 영화 안중근에서도 역시 안중근역을 맡아 맹활약하였습니다.
더 라이트
줄거리 장의사인 아버지를 벗어나기 위해 신학생이 된 마이클은 자신의 믿음에 의심을 품은 채 바티칸으로 떠난다. 회의론으로 가득 찬 그는 신부들에게 악마를 찾을 게 아니라 정신의학 자료를 참고하라며 도전합니다. 그러나 이는 수천 번의 퇴마의식을 행한 전설적인 존재 루카스 신부안소니 홉킨스에게 퇴마수업을 받으면서 흔들리게 됩니다. 루카스 신부의 능력으로도 감당하기 힘든 사건을 만나면서 마이클은 과학으로는 설명이 안 되는 현상을 겪게 되고 끔찍하고 섬뜩한 악마의 존재는 마이클이 믿어온 모든 것들을 의심하게 하려면 검증 상겪은 수작입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군더더기 없는 오컬트 영화 입니다. 보통 이런 류의 영화는자극적인 사건 연출로 자꾸 뭔가를 하려 하려면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연출과 전개배우들의 연기 빠질게 없는 영화입니다. 믿고 보셔도 좋습니다.
20. 컨저링
줄거리 1971년 로드 아일랜드, 해리스빌. 페론 가족은 꿈에 그리던 새 집으로 이사를 간다. 물론 1863년에 그 집에서 일어난 무서운 살인 사건을 전혀 몰랐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에 일어난 많은 두려운 사건에 대해서도 알지 못했다. 이 가족은 그 집에서 겪은 일이 너무 무서워서 한 마디라도 외부에 언급하는 것을 거절했었다. 지금까지는. 검증 여기가 무섭겠구나, 여기서 놀라게 하겠구나, 알고도 당하는 영화. 예상했어도 영화 끝날 때까지 소름은 지속적으로 남는 영화. 재미없습니다.는 분들, 방에서 불 다.
끄고 소음 다.
1 더보이
줄거리 그레타로렌 코핸는 어둡다는 과거에서 벗어나 새 출발을 하기 위해 외딴 마을의 대저택에 유모로 들어갑니다. 그러나 노부부짐 노튼다이아나 하드캐슬가 아들 브람스라며 소개한 건 소년 인형. 장난이라는 의심과 달리 부부는 너무나 존엄한 태도로 인형을 대하고, 특히 10가지 규칙을 꼭 지켜야 한다고 당부한 후 여행을 떠난다. 대저택에 인형 브람스와 단두 남성이 남게 된 그레타는 자꾸만 일어나는 기정 사건들을 겪으며 점점 인형이 살아있다고 믿게 되는데. 검증 반전 때문에 약간의 호불호가 갈리는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일본 영화 링이 생각날정도로 충격적 재미있었습니다.
특히 여주가 너무 매력적더해서 한번은 꼭 볼만합니다.
2 REC
줄거리 당신이 잠든 사이에라는 리얼 TV다큐 프로그램의 리포터 안젤라와 카메라맨 파블로는 촬영을 위해 소방서에 방문합니다. 소방관들의 일상을 취재하던 중 한 통의 구조요청 전화가 울리고, 대원들을 따라 사고 현장으로 출동한 안젤라와 파블로는 사건 현장을 하나도 빠짐없이 찍기 위해 밀착취재를 시도합니다. 그러나 현장에 도착하자마자 미친 듯이 발광하는 노파에게 공격을 당하고, 건물 안에 심상치 않은 일이 일어났음을 느낀 일행들은 급히 탈출을 시도합니다.
하지만 모든 출입문은 당국의 폐쇄조치로 봉쇄된 상태. 원인도 모른 채 꼼짝없이 건물 안에 갇히게 되는데. 검증 3인칭으로 겁 현장을 지켜보는 것이 아닌, 1인칭으로 보여주기에 영화 속 현장에 와있는 느낌을 줍니다. 이 영화보다. 몰입감 있는 좀비 영화는 없었고, 후반에는 좀비가 아닌 귀신 물을 접하는 느낌이었다.
영화적 측면
물론 영화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영화적인 재미일 것입니다. 이 영화적 재미의 기준은 보는 사람마다. 다를 것입니다. 적어도 저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영화적 재미의 기준은 바로 출연자의 연기력입니다. 정성화, 나문희, 김고은, 조재윤, 그리고 조우진과 장영남, 정말 믿고 보는 배우들입니다. 그들에게도 안중근이란 인물이 주는 무게감은 남달랐을 것입니다. 거기에 이 작품이 주는 부담감도 컸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관람 내내 모든 배우들이 저마다. 자신의 120를 발휘하고자 함이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훌륭한 연기를 보는 것은 대단한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합니다. 특히 안중근의 마지막을 함께했던 감옥소의 간수마저 연기를 잘합니다. 그리고 나문희는 역시 연륜이란 이런 것이구나를 새삼 느끼게 해 주었습니다. 표정 하나하나가 저의 가슴을 찢어놓는 것 같았습니다. 영화 안중근이 넷플릭스를 통해 방영된 다는 것은 너무나 반가운 소식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더 라이트
줄거리 장의사인 아버지를 벗어나기 위해 신학생이 된 마이클은 자신의 믿음에 의심을 품은 채 바티칸으로 떠난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 컨저링
줄거리 1971년 로드 아일랜드, 해리스빌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 컨저링
줄거리 그레타로렌 코핸는 어둡다는 과거에서 벗어나 새 출발을 하기 위해 외딴 마을의 대저택에 유모로 들어갑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