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일본가정규 아보카도와 간장새우의 조합을 맛볼 수 있는 곳 , 시카노이에
정말 정말 오랜만에 한솥 도시락으로 한 끼를 해결했습니다. 한동안 뜸했었는데 그간 수량 한정 메뉴가 지속적으로 출시되었더라고요. 족발이 들어갔을 때도 있고 , 돈까스였을 때도 있고. 9월은 아보카도 비빔밥 2종이 한정메뉴로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종류는 2가지 포장을 해다가와서 먹었는데요.앗. 개봉해보고 이건 착각이었구나 했네요. 아보카도 소고기 명란 비빔밥이라고 하니 명란도 조금 들어있나 싶었는데 명란 마요 소스였다는 거. 아보카도 소고기 명란비빔밥 개봉한 모습입니다.
계란 지단과 아보카도 , 다진 소고기, 야채 토핑이 올라가 있고 고추씨와 마른 고추가 흩뿌려져 있었습니다.
아보카도 토스트 샌드위치
아보카도 토스트는 적지않게 익은 아보카도를 빵 위에 얹어 잼이나 버터를 바르듯이 으깨주면서 먹어치우는 게 제일 맛있는 것 같습니다. . 적지않게 익어버린 아보카도들은 토스트나 과카몰리를 만드는게 가장 좋은 방법인 듯합니다. 아보카도가 별로 익지 않았거나 귀찮을 때는 그냥 얇게 썰어서 얹어 먹기도 해요. 아보카도 토스트의 핵심은 후추와 소금 아보카도 위에 각자 입맛에 맛게 적당히 뿌려서 드시면 됩니다. 제 취향은 후주 많이. 허브솔트를 뿌리면 맛있더라고요. 사이드로 이것저것 추가해서 먹으면 정말 든든한 한끼가 됩니다.
샌드위치는 아보카도 속을 듬뿍 넣어야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랩으로 잘 포장하면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아침을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침에 이와 같이 간단하게 샌드위치를 만들어 회사에 갖고 가 먹고는 했습니다.
아보카도 먹는방법 2
아보카도 먹는방법 두번째는 아보카도 바나나주스로 만들어 먹어치우는 것입니다. 아보카도 1개 바나나 2개 우유 200ml 꿀 한큰술을 준비합니다. 아보카도와 바나나의 껍질을 잘 벗기고 믹서기에 넣고 우유와 꿀을 부어준다음 갈아줍니다. 그럼 완성됩니다.
이럴때 맛이 별로 없고 바나나맛이 약하다고 느껴지신다면 바나나를 한 개 더 넣어주거나 꿀을 조금 더 넣습니다. 그러면 더 달콤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양파, 토마토, 레몬즙 이와 같이 것들을 섞어서 과카몰리를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훈제연어나 생연어와 먹어도 맛있고 바게트나 크래커 종류에 얹어 먹어도 맛있어요.
주변에 아보카도랑 연어를 최애하는 친구들이 많아서 한 번씩 모여 아보카도 & 연어 파티를 합니다. 각자 메뉴 정해서 하나씩 만들고, 아보카도 + 연어만 있다면 세상 행복!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재료들이 많아서 가성비가 좋은 것 같습니다.
아보카도 후숙 방법 및 손질 보관법
집에 도착했을 때 아보카도 모습입니다. 처음 왔을 때 아보카도는 이와 같이 전체적으로 녹색빛입니다. 날씨에 따라 상온에서 35일 정도 두면 대체적으로 딱 좋게 후숙 되는데요.전체적으로 어두워지는 갈색과 보랏빛이 섞인 색깔을 띠게 되며, 손으로 감싸 쥐었을 때 약간의 말캉함도 느껴져야 합니다. 최근 날이 따뜻해서 상온에서 3일 정도 후숙 된 아보카도입니다. 아보카도 보관방법으로는 후숙으로 맞게 익었다면 포일이나 신문지 등으로 감싼 후 지퍼백이나 밀폐용기에 넣어 냉장 보관하면 7일10일 정도는 더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후숙이 잘 된 상태에서 손질해야 한 번에 어렵지 않게 됩니다. 반드시 살짝 말캉해졌을 때 하세요! 아보카도를 잡는 1/2되는 지점 선을 따라 쭈~욱 칼집을 내줍니다. 칼집을 기준으로 양손으로 감싸 잡는 반대방향으로 돌려 분리해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아보카도 토스트 샌드위치
아보카도 토스트는 적지않게 익은 아보카도를 빵 위에 얹어 잼이나 버터를 바르듯이 으깨주면서 먹어치우는 게 제일 맛있는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보카도 먹는방법 2
아보카도 먹는방법 두번째는 아보카도 바나나주스로 만들어 먹어치우는 것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아보카도 먹는방법 2
집에 도착했을 때 아보카도 모습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